시설안내

한양대학교박물관을 소개합니다.

박물관장실과 행정팀장실, 학예연구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시 및 유물, 세미나실 사용 등 문의사항이 있으면 학예연구실로 오시면 됩니다. 박물관 도서실은 별도의 열람신청을 통하여 폐가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첨단 멀티미디어 시설이 갖추어진 강성희 세미나실(126석 규모)에서는 다양한 교내외 행사가 이루어지며 체험학습실에서는 박물관 교육이 진행됩니다. 2층에는 갤러리형 기획전시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특별전이 열리는 100여평 규모의 기획전시실과 ‘한양의 인물’ 시리즈 등 작은 전시를 위한 테마전시실, 박물관의 역사와 활동을 소개하는 박물관史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자실.jpg 서화실.jpg 생활민속실.jpg
4F.jpg

도자 · 서화 · 생활민속실은 소장품 가운데 대표적인 도자기, 서화, 민속품을 엄선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섬세한 공예기술을 비롯하여, 다양한 서화와 생활도구를 통해 당대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구석기,신석기.jpg 청동기.jpg 원삼국.jpg 삼국,남북국.jpg 고려,조선.jpg 근대.jpg

고고역사실은 1979년 미사리 선사유적에 대한 발굴조사를 실시한 이래 한양대학교박물관에서 조사한 유적과 유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구석기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시대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시대의 다양한 유물을 통해 한반도의 역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